• [약업신문, 2017.09.06] 휴온스, 1회용 인슐린 주입 패치펌프 독점판매 계약 체결

    2021.01.11
  • 이오패치®...1회 부착만으로도 통증없이 최대 3일간 지속

    http://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cat=12&nid=209495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 ㈜휴온스(대표 엄기안)가 지난 5일 ㈜이오플로우社와 ‘1회용 인슐린 주입 패치펌프(이오패치®)’ 국내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휴온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이오패치®’의 국내시장 독점판매권을 확보하고 해외시장에 대해서도 우선협상권을 확보, 국내외 인슐린주입기 시장에 도전할 계획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기존 당뇨환자들은 1일 4~7회, 3일로 치면 12~21회 정도 인슐린을 주입해야 했고, 외부활동 시 더욱 주입의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오패치®’는 1회 부착만으로도 통증없이 최대 3일간 지속할 수 있다. 또  인슐린 주사가 필요한 1, 2형 당뇨환자가 컨트롤러와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환자개인별로 조정된 인슐린 용량의 정밀한 투여를 할 수 있으며, 방수 및 방진 기능이 있어 제품을 부착한 상태로 수영이나 샤워 등 물이 닿는 활동이 가능하다.

    특히 새롭게 특허를 보유한 전기삼투펌프 기술을 적용해 패치의 소형화와 정확한 용량 주입이 가능해졌다. 이로 인해 기존 외국 제품들에 비해 소음 및 발열이 적고,인슐린 자가주사에 어려움을 겪는 소아 환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엄기안 대표는 “이오패치®발매를 통해 당뇨환자 및 가족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질병관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당뇨환자를 위한 글로벌 인슐린 주입기 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 12조원 이상이며, 그 중 패치펌프 규모는 연 5,000억원 정도로 매년 20% 이상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권구 기자

당사는 쿠키를 사용합니다. 본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은 당사의 쿠키 사용 정책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