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오플로우, 의료기기산업 인재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

    2021.05.27
  • 210527 이오플로우 의료기기산업 인재육성을 위한 산학협약 MOU 체결_FN.pdf (253,379k)
  • ▶ 원주의료고, 영락의료과학고와 기업 맞춤 인재육성 및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2021-05-27] 웨어러블 약물전달 솔루션 전문기업 이오플로우(294090, 대표이사 김재진)가 의료기기산업 인재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오플로우는 원주 소재 마이스터고 원주의료고등학교, 서울 소재 특성화고 영락의료과학고등학교와 지난 26일 의료기기산업 인재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MOU 체결식은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이오플로우 서현동 오피스에서 박은성 이오플로우 업무총괄(COO), 변주원 이오플로우 인사총무팀장, 원주의료고등학교 신동만 교감, 영락의료고등학교 정연 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이오플로우는 학생들에게 현장 실습 및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원주의료고등학교와 영락의료과학고등학교는 기업 맞춤 인력 양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서에는 ▲의료기기/바이오 분야 마이스터 양성프로그램 지원 ▲산업수요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취업지원 교육과정 공동 개발/운영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 이수학생 고용 및 취업 지원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장비, 보유시설 활용 ▲특성화 마인드 제고 및 취업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 개발 ▲기타 산학협력에 관한 상호협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일반적으로 마이스터ㆍ특성화고등학교는 전문적인 직업교육과 산업계 수요에 맞는 맞춤형 인재 양성을 통해 학생들에게 취업의 문을 열어주고 있다. 이오플로우는 제품 양산 단계에서 주니어 기술 인력이 필요함에 따라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을 통해 원주의료고와 영락의료과학고의 인력들을 추천받았으나, 보다 체계적인 인력 채용/육성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이번 MOU를 체결하였다.

    이오플로우 박은성 업무총괄은 “의료기기 산업에 특화된 우수한 인력을 채용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하다”며 “이번 산학협력을 계기로 원주의료고와 영락의료과학고 학생들의 현장 실습과 취업을 통해 당사 품질/생산 분야 등에서 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급변하게 될 의료기기산업을 이끌 우수한 인재육성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오플로우는 기존 경력직 중심의 채용에서 신입 채용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의료기기산업에서 직무와 관련된 전문적인 기초 기술 역량을 가진 인재들의 사전 확보를 통해 OJT를 통한 현업 능력을 배양하고 실무에서 보다 실제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인재들을 육성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자료]

    [▲사진 캡션] (왼쪽부터) 원주의료고 주원철 취업지원부장, 원주의료고 신동만 교감, 이오플로우 박은성 업무총괄, 영락의료과학고 정연 교장, 영락의료과학고 김지영 취업부장, 이오플로우 변주원 인사총무팀장이 26일 이오플로우 서현동 오피스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하고 있다.

당사는 쿠키를 사용합니다. 본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은 당사의 쿠키 사용 정책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