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디칼업저버] 이오플로우 "당뇨병 환자 사용 편리한 새로운 인슐린·의료기기 개발 중"

    2021.07.30
  • 안녕하세요. 이오플로우(주) 담당자입니다.
    오늘 의료, 의학전문 매체 메디칼업저버에 기사가 출고되어 공유드립니다.

    http://www.mo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5828

    박선혜 기자는 의료 산업계는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인슐린과 인슐린 주입을 돕는 의료기기 개발에 한창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를 통해 당뇨병 환자의 인슐린 치료 저항성 문제를 해결하고 인슐린 치료율을 높여 궁극적으로 적극적인 혈당 관리가 가능하도록 하겠다는 목적입니다. 

    기자는 이에 대해 세계에서 두 번째로, 국내 최초로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인 '이오패치' 상용화에 성공한 이오플로우 김재진 대표님 인터뷰를 통해 새로운 인슐린과 당뇨병 관리를 돕는 의료기기 개발 동향에 대해 물었습니다. 
    김재진 대표님께서는 인터뷰를 통해 이오패치 제품의 국내 사용자 반응, 차세대 제품인 웨어러블 인공췌장 개발단계와 기대효과뿐만 아니라 산업계의 동향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사 링크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인터뷰 주요 질문사항]
    -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를 사용한 국내 환자 반응은 어떤가?
    -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상용화에 이어 다음 목표는?
    - 인슐린 펌프의 기술 발전으로 당뇨병 환자의 인슐린 치료 저항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
    - 산업계에서는 어떤 점에 주안점을 두고 새로운 인슐린 또는 의료기기를 개발하고 있나?
    - 새로운 혈당 관리 기술이 상용화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다. 그 이유는?
    - 인슐린 치료율을 높일 수 있는 의료기기를 개발하기 위해 어떤 정책이 필요한가?

     

당사는 쿠키를 사용합니다. 본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은 당사의 쿠키 사용 정책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