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오플로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유∙무상증자 결정

    2021.10.28
  • 211028 이오플로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유∙무상증자 결정_FN.pdf (147,426k)
  • ▶ 약 1352억 원 규모 유상증자와 100% 무상증자 동시 추진
    ▶ 최근 유럽, 중국시장 진출 협의에 이어 미국 등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기대


    [2021-10-28] 이오플로우(294090)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약 1352억 원 규모의 주주배정 유상증자와 1주당 1주 신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28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유상증자는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으로 진행되며 300만주가 신주로 발행될 예정이다. 신주 증자비율(기존 발행 주식 수 대비 신주 비율)은 25.99%이며 신주 예상 발행가액은 45,050원이다. 구주주에게 1주당 0.2599주가 신주 배정되며 예정 기준일은 11월 16일이다.

    이오플로우 유상증자는 오는 12월 20일∙21일 구주주 청약, 12월 23일∙24일 일반공모를 거쳐 2022년 1월 10일 신주를 상장할 예정이다. 

    회사는 유상증자 후 연이어 보통주 1주당 신주 1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대 1454만 4655주가 신주로 발행될 예정으로 신주 배정 예정기준일은 2021년 12월 30일, 신주 상장예정일은 2022년 1월 17일이다.

    이번 유상증자로 인해 발행되는 신주를 인수하는 주주 역시 무상증자에 참여해 추가로 신주를 받을 수 있는 구조다. 기존 주주가 유상증자에 참여하지 않아도 무상증자에 따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회사 측은 확보한 자금을 통해 향후 예상되는 유럽수출과 국내 판매증가에 선제적 대응을 위한 생산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자금의 주요 활용목적은 ▲생산시설의 제조환경 확장 및 품질관리 인증 ▲웨어러블 인공췌장 해외 인증 및 판매망 구축 ▲기타 웨어러블 약물주입기의 임상 등이다.

    이오플로우는 지난 9월, 세계에서 두 번째로 상용화에 성공한 일회용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이오패치’을 유럽에 출하하면서 첫 해외수출을 성공리에 개시했다. 지난 27일에는 중국 의료기기 업체와 합작법인 설립 계약을 체결하며 세계 최대 당뇨인구 국가인 중국 시장 진출을 발표한 바 있다.

    회사는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미국, 중동, 남미 등 아직 진출을 발표하지 않은 세계 시장 전역에 판매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이오패치 X’ 및 ‘이오파니’ 등 웨어러블 인공췌장 솔루션을 비롯한 신제품 상용화를 가속화해 세계 스마트 헬스케어 시장에서 주요 경쟁사들과 차별화되는 선도 업체로서의 입지를 확보할 계획이다.

    이오플로우 IR 담당자는 “그동안 부족했던 자금 및 거래량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검토한 끝에 유무상증자를 결정했다”며, “특히 무상증자는 주주가치를 높이는 주주 환원 정책의 일환으로, 기존 주주분들의 주주가치를 증진시키는 동시에 유통 주식수를 늘려 주식 거래 활성화에 적잖이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주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계속해서 고민하는 동시에 자본시장에서 친화적인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오플로우 김재진 대표이사는 “지난 6개월간의 상용 판매를 통해 ‘이오패치’는 지난 15년 이상 한 개 업체가 독점해온 웨어러블 인슐린 주입기 시장의 판도를 충분히 바꿀 수 있는 제품임을 확인했다”라며 “이제는 몸집이 가벼운 회사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경쟁사보다 발 빠르게 시장을 확대해 나아갈 시점”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를 위한 자금수요가 크기는 하지만 이번 증자가 흑자전환 이전의 마지막 증자가 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이오패치는 지난 4월부터 휴온스의 휴:온 당뇨케어 이오패치몰(www.eopatch.co.kr)을 통해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이오패치는 하루 수차례의 인슐린 주사를 맞는 대신 3.5일마다 한번 몸에 부착하여 스마트폰으로 인슐린 주입과 혈당 모니터링을 가능하게 한 체외형 인슐린 주입기로 환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병력노출을 최소화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의 당뇨관리 프로그램인 ‘이오브릿지’와의 자동 연동을 통해 치료이력을 보호자 및 의료진과 공유할 수 있어 체계적인 질병관리가 가능한 통합관리 치료방법이다. 이오플로우는 이오패치 교육센터(www.eopatch.com)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으며 사용법 동영상 및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당사는 쿠키를 사용합니다. 본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은 당사의 쿠키 사용 정책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인정보보호방침